최종학력
1993.02.20 | 서울대학교 | 의류학과 | 이학박사
연구실적
-
2020.08
| 단독
| 한국디자인포럼, 제25권 3호, pp.133-146
패션명품 광고에 나타난 일상성과 비일상성 -
2018.12
| 교신저자
| 생활과학연구논집, 제37권 1호, pp.1-26
모바일 패션 쇼핑몰의 콘텐츠 및 품질평가 (Elements of Content and Quality Evaluation to Mobile Fashion Shopping Mall) -
2018.11
| 교신저자
| 한국디자인포럼, 제23권 4호, pp.139-149
온라인 패션쇼핑몰의 추천서비스 유형별 사용자 평가와사용의도 및 구매의도 -
2016.08
| 제1저자
| 복식문화연구, 제24권 4호, pp.417-430
제품편익과 제품동일시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: 미추구성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-
2016.06
| 공동저자
| FASHION, INDUSTRY AND EDUCATION, 제14권 1호, pp.40-49
The Use of Facebook in Internatoinal Multi-course Collaborative Project in Fashion Merchandising Curriculums -
2016.02
| 교신저자
| 한국디자인포럼 50호, pp.73-84
트위터 메시지에 나타난 나이키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 -
2015.02
| 교신저자
| 한국디자인포럼, 제46권, pp.139-150
패스트 패션과 불경기 극복을 위한 의류업체의 상품-물량 기획 전략 -
2014.02
| 교신저자
| 한국디자인포럼 (Journal of Korea Design Forum) 42호, pp.405-416
직장인의 외모관리 전략에 따른 외모관리 성과 -
2013.02
| 교신저자
| 한국디자인포럼 38호, pp.39-48
패스트 패션 브랜드 마케팅믹스 요소가 추구혜택과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-
2012.09
| 교신저자
| 한국의류학회지, 제36권 9호, pp.952-965
직장인의 외모관리를 위한 프로페셔널 이미지의 개념 연구 (제2보) -
2012.02
| 교신저자
| 한국디자인포럼 34호, pp.183-196
성공한 직장인의 의복이미지와 프로페셔널 이미지 -
2011.08
| 교신저자
| 한국디자인포럼, 제32권, pp.51-60
패션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매스티지명품 브랜드자산 평가와 마케팅 전략 제안 -패션잡화를 중심으로 - -
2010.12
| 단독
| 생활과학연구논집, 제30권 1호, pp.63-83
성인남녀의 라이프스타일에따른 패션성향연구(A study on the fashion orientation according to lifestyles of Korean Adults) -
2010.10
| 교신저자
| 한국의류학회지, 제34권 10호, pp.1742-1753
직장인의 외모관리를 위한 프로페셔널 이미지 개념 연구 (제1보) -
2008.12
| 단독
| 복식, 제58권 10호, pp.123-134
패션광고에 나타난 포스트모던적 특징 -
2008.03
| 교신저자
| 복식, 제58권 3호, pp.49-62
복식에 나타난 흑색과 백색의 의미 -
2008.02
| 단독
| 한국의류학회지, 제32권 2호, pp.328-339
포스트모던 패션광고에 대한 반응과 광고효과 -
2006.12.01
| 공동저자
| 생활과학연구논집, 제26권 1호, pp.25-44
브랜드 컨셉에 따른 패션 광고의 표현형식 분석- 구찌와 버버리를 중심으로 - -
2006.12
| 단독
| 대한가정학회지, 제44권 12호, pp.105-115
컨조인트 분석을 이용한 캐주얼 브랜드의 제품 개발- 외재적 속성을 중심으로 - -
2005.03.01
| 교신저자
| 복식문화연구, 제13권 1호, pp.174-187
마케팅 믹스요소가 의류브랜드 자산 형성에 미치는 영향 -
2004.12.01
| 단독
| , 제24권 1호, pp.131-151
패션마케팅과 감성 -
2003.12.01
| 단독
| 생활과학연구논집, 제23권, pp.169-182
브랜드개성과 브랜드연상이 의류브랜드 자산형성에 미치는 영향 -
2003.06.01
| 단독
| 한국의류학회지, 제27권 6호, pp.705-714
의류업체의 시장지향성과 성과간 판매원만족과 고객만족의 매개적 역할 -
2003.02.01
| 단독
| 한국의류학회지, 제27권 2호, pp.209-218
지각된 제품특성과 과시적 소비성향이 패션명품 관여에 미치는 영향 -
2003.01.01
| 공동저자
| 한국의류학회지, 제27권 1호, pp.1-8
의류업체의 시장지향성과 판매원의 직무능력이 판매원 만족에 미치는 영향 -
2002.12.01
| 생활과학연구논집 22권호, pp.1-16
의류 상표전략을 위한 컨조인트 분석의 활용 -
2002.02.01
| 9호호, pp.75-87
Y세대의 힙합패션 소비행동에 관한 연구 -
2002.01.01
| 한국의류학회지 26권호, pp.1320-1330
Y 세대의 힙합패션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-
2001.12.31
| 생활과학연구논집 제21호, pp.55-69
패션 : 포스트모던적 접근 -
2001.12.01
| 복식문화연구 9권6호
패션 명품에 대한 태도 연구 -
2001.03.01
| 대한가정학회지 39권1호, pp.1-17
미국거주 경험자의 시각에서 본 한국 여성의 의복 행동 -
2000.12.30
| 50권호, pp.165-179
신세대 남성 패션 매니아에 관한 연구 -
2000.11.30
| 50권호, pp.141-153
신세대 여성의 과시적 의복소비 행동에 관한 연구 -
2000.01.01
| 20권호, pp.65-79
개인주의/집단주의 성향과 의복소비행동과의 관계 연구 -
1999.12.01
| 생활과학연구논집 19권1호, pp.49-64
보육시설 활동복에 대한 어머니들의 태도 연구 -
1999.09.30
| 복식 47호, pp.101-112
해외의류상표 도입시 선택기준과 정보탐색 행동 -
1998.03.31
| 복식 37호호, pp.33-46
한국도시여성의 한복 착용 및 구매실태 -
1997.11.01
| 복식 제35호, pp.253-264
한국 도시 여성의 한복 착용에 대한 의식 -서울, 대전, 부산을 중심으로- -
1996.04.01
| 생활과학연구논집 16권호, pp.15-31
의복쇼핑가치 측정에 관한 연구 -
1995.04.01
| 생활과학연구논집 15권호, pp.109-126
의류상표 태도에서의 인지적, 정서적 요소 -
1995.04.01
교과과정 연구보고소 -
1995.04.01
| , pp.137
The Effect of Emotional Responses Toward Clothing Production on Purchase -
1994.07.01
| 한국의류학회지 18권3호, pp.395-405
의복착용시 경험하는 감정의 유형 -
1993.12.01
| 생활과학연구논집 13권1호, pp.115-124
유행과 초현실주의 -
1991.12.01
| 16권호
의류상품의 쾌락적 소비에 대한 태도 연구 -
1990.12.01
| 한국의류학회지 14권3호
의복구매태도 형성과정시 감정의 역할 연구
-
2018.07
| 공동
| KNOU Press(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)
디지털 시대의 패션리테일링 -
2014.03
| 공동
| 동방문화사
패션 마케팅 -
2013.01
| 공동
|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
패션리테일링과 머천다이징 -
2009.03
| 공동
| 신정
의복과 현대사회 -
2008.04.16
| 공동
패션MD성공전략 -
2005.02.01
| 공동
| 창지사
패션마케팅 -
2004.06.01
| 공동
| (주)교문사
패션소매점의 재무관리 -
2003.08.01
| 공동
| 신정
의복과 현대사회 -
2002.08.01
| 창지사
머천 다이징-이론, 원리 그리고 실제 -
1997.09.01
| 창지사
패션 리테일링
-
2005.05.24
| TOKYO Japan
Meeting -
2004.06.30
| 백상기념관
Jean & Ribbon work -
2002.06.01
| 국립중앙도서관
Street 1969 -
2002.05.01
| Gallery La Mer
Rehersal 1 -
2001.07.14
| 서울무역전시장(SETEC)
日常 -
2000.05.12
| 중국상해
zen과 석류